[뉴스저널 코리아=김도영 ]
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은 국내 드론기업의 해외 진출과 판로 개척을 위한 ‘2024년 드론 해외특허 출원비용 지원사업’과 ‘2024년 드론 국제행사 참가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2024년 드론 해외특허 출원비용 지원사업’은 국내 드론기업의 해외 지식재산권 선점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드론 관련 기술의 해외특허 출원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 특허 출원 시(개별국 출원 및 PCT 국제출원) 발생하는 국내외 대리인 수수료에 대한 실비를 지원하며, 2024년 1월부터 신청 시점까지 출원 완료 건에 한한다.
지원 규모는 기업당 최대 1건, 최대 400만원 이내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본 공모는 지난 6월 3일(월)부터 시작해 올해 11월 10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2024년 드론 국제행사 참가지원 사업’은 국내 우수 드론기업의 해외 진출과 판로 개척을 위해 대한민국 대표단을 구성해 국제 박람회 및 드론 로드쇼 참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이 되는 행사는 국제 박람회 2곳(미국, 이탈리아) 및 드론 로드쇼(남아공)며, 각 행사별로 6개의 기업체(기관·단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시부스 운영 제반 비용과 참가비를 지원한다.
본 공모는 지난 6월 24일(월)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국제 박람회 2곳(미국, 이탈리아)은 7월 3일(수), 드론 로드쇼(남아공)는 8월 8일(목) 마감될 예정으로, 3건의 행사 모두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지원하는 해외진출지원사업 참가 이력이 없는 기업 △해외수출 등 해외사업에 경험이 있는 기업에 가산점 부여를 통해 지원 기업의 폭을 넓히고, 우수한 기업을 유치하고자 했다.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항공안전기술원 누리집(www.kiast.or.kr) 또는 드론정보포털(www.droneport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