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가을철 태풍 내습 대비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 신성근
  • 등록 2025-08-27 01:37:46
기사수정
  • 해양안전 관계기관 및 단체 간 가을철 태풍 내습 대비·대응 방안 논의

여수해양경찰서(서장 김기용)는 “오늘 26일 가을철 태풍 내습 대비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수해경을 포함하여 여수시, 여수해수청, 광주지방기상청, 전남대학교 등 17개 기관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여수해양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회의는 ▲ 광주지방기상청 가을철 태풍 전망 ▲ 여수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 대응 대책 ▲ 관계기관 및 단체간 협조사항 공유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21일 발생한 제12호 태풍 링링과 같은 북위 25도 이상 고위도 발생 태풍 등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비정형 태풍에 대한 효과적 대응 방안과 각 관계기관 별 관리 중인 장기계류선박 안전관리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여수해경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가을철에 강도가 센 태풍이 내습한 경우가 많아 철저한 대비 대응이 필요하다”며 “관계기관과 단체간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으로 선제적 예방활동을 실시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는 수상에서의 수색·구조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성되는 위원회로 신속하고 효과적인 수색 구조활동을 지원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위원회이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