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과 함께하는 『2024 국제 해양‧안전대전』
  • 김도영
  • 등록 2024-05-30 04:47:25
기사수정
  • 2024 국제 해양·안전대전,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뉴스저널 코리아=김도영 ]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주관하는『2024 국제 해양·안전대전』이 오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회는 수도권 유일의 해양특화 전시회로서 지난 2013년도에 처음 개최된 이래 해양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해양경찰청과 해양 분야를 특화전시회로 육성하고자 하는 인천광역시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해양전문 박람회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해양·안전 및 조선 등 관련분야 200여개 정부기관ㆍ업단체가 참가후원 예정으로 조선, 항공, 해양안전·레저 등 8개 테마관을 구성하여 다양한 장비가 전시되고 해외 해양치안기관과 수출상담회를 비롯한 민관합동 구매담당자들과 장비구매상담반, 국가연구기관과 R&D상담반을 운영을 통해 참가기업 간 1:1 연계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세계적 경기 침체로 어려워진 국내 기업들의 장비 홍보 및 판로개척 등이 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함정발전 컨퍼런스’ 와‘코마린 컨퍼런스’ 등 약 15개의 해양관련 학술대회가 동시 개최되어 업계 관계자들 간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국제적인 박람회로 거듭날 것이다.


이 밖에도 박람회 내 체험관에서는 해양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의식 제고를 위해 심폐소생술, 구명조끼 착용 캠페인, 해양안전 도전골든벨 대회, 바다사나이 선발대회 등 국민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과 볼거리행사도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을 위한 해양안전특별 프로그램인 ‘해양안전 도전골든벨’을 개최하여 해양안전의식 함양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