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세계박람회장 지진 발생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신성근
  • 등록 2024-05-28 06:09:09
기사수정
  • 민·관·해경·소방 등 20개 관계기관 참여하여 실제상황을 방불케하는 재난대응 훈련 실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이하 공사)는 27일 항만 내 발생하는 복합재난을 주제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진·해일을 주제로 인명피해·화재·해양오염 등 복합재난상황에 대해 민·관·해경·소방 등 20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여수·광양항의 재난 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였다.

 

 또한, 공사 자위소방대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등 초기대응을 신속하게 완료하고 드론, 헬기를 투입한 실종자 수색구조와 해양오염방제까지 실제 상황을 방불케하는 훈련을 진행하였다.

 

 동시에 공사 상황실에서는 박성현 사장 주도로 비상대책반을 가동하여 현장상황 모니터링과 유관기관과의 보고체계를 통한 필요자원, 인력 지원 등 토론훈련이 실시간으로 연계되어 유기적으로 대응하였다.

 

 공사 관계자는 박람회장 입주업체와 지역주민들이 훈련에 참여하여 재난 행동요령을 익히고 직접 방재활동을 하는 등 국민참여형 훈련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 박성현 사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전국에서 방문하는 이용객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실전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어떠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완벽하게 대응할 것.” 이라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