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블루 워케이션 사업 추진
  • 신성근 기자
  • 등록 2023-11-01 22:00:00
  • 수정 2023-12-27 17:27:12
기사수정

[뉴스저널코리아=신성근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31일 여수세계박람회장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여수시와 함께 박람회장 내 ‘전라남도 블루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Worcation)’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관광결합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올해 처음 시행된 전남 블루워케이션 공모는 전라남도 3대 핵심 인구정책인 ‘놀고 일하는, 도(島)도(道)한 J-워케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전남이 가진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워케이션 인프라를 구축코자 시·군 공모를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은 해상케이블카 등 주변 관광자원의 연계성과 도보 이동을 통한 주요 관광지와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제1호 사업지로 선정됐다.


공사는 박람회장 내 블루워케이션 사업 구축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박람회장 내 보유중인 상업시설 및 숙박시설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활용하고, 전망대 등의 관람자원을 활용하여 워케이션과 연계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여수시와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 박성현 사장은 “새로운 업무 트렌드인 워케이션을 박람회장 내에서 실시할 수 있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여수시와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박람회장과 여수가 가진 매력을 전국에 알려 박람회장 활성화와 지역내 관광산업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