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교육원(원장 한상철)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와 ‘우수한 인재 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하여 9월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백석대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한상철 해양경찰교육원장,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 백석대학교 이경직 부총장 등 교육원 및 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학술 및 행정 분야의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상호 교육과정 지원 △교수‧시설‧자료 등 교류 △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하기로 했다.
한상철 해양경찰교육원장은 “뛰어난 교육환경과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한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협약을 통해 상호 간의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여 서로에게 기회를 주고 성장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송기신 백석문화대학교 총장과 이경직 백석대학교 기획산학부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바다와 해양경찰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알렸으면 좋겠다.” 며 “양 기관의 교류가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교육원은 강도 높은 교육훈련과 최첨단 시뮬레이션 실습장 구축 등 현장형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과 함께 관세인재개발원, 충북소방본부, 국립해양과학관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역량 고도화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