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과학문화축제 ‘제20회 포항가족과학축제’ 및 ‘제22회 과학자와의 만남’ 개최
  • 김도영 기자
  • 등록 2024-09-04 20:21:26
기사수정

[뉴스저널 코리아=김도영 기자]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가 오는 9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제20회 포항가족과학축제’와 ‘제22회 과학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자들이 추천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과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과학적 사고를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문화 체험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포항가족과학축제’에서는 메타버스 헬스케어, VEX 로봇, 로봇 배틀 및 레이싱, 과학 키트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양일간 진행되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다.


‘과학자와의 만남’은 9월 7일(토) 사이언스 시네마톡으로 시작한다. ‘인사이드 아웃’, ‘스파이더맨’, ‘월-E’ 같은 친숙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함께 관람한 후 과학자*들이 쉽게 풀어 설명하는 영화 속 과학 요소를 들으며 흥미로운 과학적 사실들을 탐구할 수 있다. 9월 8일(일)에는 스토리텔링 마술공연이 펼쳐져 과학과 마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과학과 예술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소통을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손승우(한양대학교 응용물리학과 교수): ‘한화TV 홀리물리 과학과 물리’ 채널 진행

정민섭(한국천문연구원 선임연구원): 국내 1호 달박사, 우리나라 최초 달 궤도선 다누리의 기술 개발

장홍제(광운대학교 화학과 교수): 과학도서 저술 및 유튜브 ‘화학하악’ 채널 운영


APCTP는 매년 청소년과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과학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서도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과학을 배우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APCTP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 중이며,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과학 콘텐츠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공익적 가치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