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영산강 축제, 10월 9~13일 개최…역대급 퍼포먼스 기획
  • 김도영 기자
  • 등록 2024-08-16 23:21:51
기사수정

나주 영산강 축제, 10월 9~13일 개최…역대급 퍼포먼스 기획


'영산강의 새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군소 5개 축제 통합 개최


2024 나주 영산강 축제 포스터2024 나주 영산강 축제 포스터 [나주시 제공]


[뉴스저널 코리아=김도영 기자] = 전남 나주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영산강 정원에서 2024 나주 영산강 축제가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영산강의 새로운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가을철 열리는 마한문화제 등 기존 군소 행사를 통합하고 반려동물 축제 등을 추가해 더 새롭고 흥미로운 축제로 거듭난다.


축제는 영산강을 주제로 한 개막 특별공연과 화려한 불꽃 드론 쇼, 수중 불꽃 쇼, 인기가수 초청 공연 등 역대급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기획하고 있다.


우수한 나주 농특산물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나주농업 페스타', 디지털·인터랙티브·멀티미디어 등 도내 대표 우수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남 콘텐츠 페어'가 영산강 정원에서 축제 기간 선보인다.


우리 가족 요리왕 선발대회와 반려동물 행사인 영산강 멍멍 파크 페스티벌,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도 축제 기간 열린다.


영산강 정원과 둔치 체육공원에는 수만평의 코스모스 대향연이 펼쳐져 억새밭 길과 더불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영산강 저류지 60여만평에 에 조성 중인 영산강 정원은 테마정원, 축제 광장, 영산강 횡단 보행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민선 8기 새로운 영산강 르네상스 시대 비전을 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다시 찾고 싶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교통 혼잡 해소, 바가지요금 근절 등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에 중점을 둔 대책 수립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