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설 연휴 대비 유·도선 안전관리 강화에 나서...
  • 신성근
  • 등록 2024-01-20 01:11:00
기사수정
  • 설 연휴 기간 섬 지역 유·도선 이용객 증가 대비 해양 사고 예방과 운항 질서 확립

여수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설 연휴 기간 섬 지역 유·도선 운항 및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사고 예방 활동과 함께 안전한 해상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유·도선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유·도선 이용객 증가를 대비해 1월 17일부터 2월 12일까지 유·도선 안전관리 강화 및 안전 위해요소 제거를 통해 사고 예방강화에 나선다.

여수해경서 관내 유·도선은 21항로 31척이 운항 중이며설 연휴 기간 가족 단위 관광객 및 섬 지역 귀성객 증가로 안전사고 위험이 커져 집중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여수해경은 기동점검단을 구성해 지역 유·도선에 대해 선박 및 승객의 안전과 직결되는 위험 요소 집중점검과 선원·종사자 훈련 시행 여부운항 실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다중이용선박 안전 저해행위 근절을 위해 무면허 영업 영업 구역·시간항행 조건 위반 주류 판매 제공·반입 과적·과승 승객 안내 및 설명서 비치 위반 등 예방 중심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지역을 찾는 귀성객의 안전한 바닷길 조성을 위해 현장 중심 예방 순찰을 강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해상교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 말했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