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해양경찰 경비함정 여수 입항, 해양경찰교육원과 교류 행사 실시
  • 신성근
  • 등록 2024-11-04 21:25:25
기사수정
  • 합동훈련, 기관·함정 방문 및 친선교류 행사 등을 통한 우호증진 기대

 해양경찰교육원(원장 한상철)은 베트남 해양경찰 경비함정(CSB 8004)이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여수항에 입항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해양경찰교육원 소속 실습함(바다로함)이 작년 10월 베트남 하이퐁으로 원양항해를 실시하던 중 교류협력을 추진 제안하였고, 이후 한-베 정례회의 시(‘23. 10./’24. 7.) 베트남 해양경찰측이 해양경찰교육원 답방을 희망하면서 이번 방문이 성사되었다. 

 여수 신항에 입항하는 베트남 해양경찰 경비함정(CSB 8004)은 약 2,500톤급으로, 베트남 해양경찰 1지역본부 부사령관 레탄하이(Le Thanh hai) 대좌가 대표단장을 맡아 해양경찰교육원과 교류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입항기간 동안 양 기관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교류·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해상 합동훈련, 교육원 시설·함정 견학 등 각종 친선 교류행사를 실시한다.

 6일에는 여수 신항 인근 해상에서 해양경찰교육원 실습함(바다로함), 여수해양경찰서 경비함정, 서해청 항공단(여수회전익항공대) 등과 함께 해상 합동 검문검색·수색구조 훈련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한상철 해양경찰교육원장은 “이번 베트남 해양경찰 경비함정 방문으로 한-베 양국의 지속적인 우호협력을 더욱 더 다져나가고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며 해양안보 등 교류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