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콰도르 해군 군수사령관, 해양경찰교육원에 감사 인사 및 추가 교육과정 요청 위해 방문
  • 신성근
  • 등록 2024-10-16 22:57:28
기사수정
  • 에콰도르, 대한민국 해양경찰의 선진 교육 시스템 벤치마킹에 나서다

 해양경찰교육원(원장 한상철)은 에콰도르 해군 군수사령관(피에드라 아기레 루이스 에두아르도, 59세) 등 관계자들이 교육원을 방문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약 5일간 에콰도르 해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양오염방제 기초과정 교육’ 지원에 대한 감사 인사 및 추가 교육과정 개설에 대한 희망의사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에콰도르 군수사령관은 15일 오후 해양경찰교육원에 도착하여 교육원장과 추가 교육과정 개설에 대한 요청과 이에 대한 환담을 나눈 후 교육원의 교육체계 및 홍보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콰도르 측 관계자들은 앞서 진행된 에콰도르 ‘함정 인수단 교육’과 ‘해양오염방제 기초과정’의 교육훈련을 통해 “대한민국 선진화된 해양경찰 교육 시스템이 에콰도르 해군 발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여러 분야의 교육과정을 제공받게 된다면 에콰도르 해군력 증강과 국제사회 기여를 위해 그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배우겠다.”고 전했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양국의 교류 확대를 통해 선진화된 교육훈련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해양안전문화와 치안활동의 수준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